아파트 값에 밖주인 큰 영향을 주는 것은 공급에 비해 넘치는 수요입니다. 당신 수요를 결정하는 소유인 결정적인 요인은 직주근접입니다. 평택은 직주근접으로 인하여 부동산 가치가 올라간 대표적인 지방도시입니다. 평택에는 세상 최대의 삼성전자 반도체 사업장이 있습니다. 1, 2 공장은 세세히 2017년 2020년에 준공되어 기거동작 중에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2030년까지 한평생 반도체 1위를 목표로 약 100조 원을 수확 투자여 공장 수를 6개까지 확장할 개발계획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2032년 까지 평택은 지속적으로 반도체 관계 일자리가 증가할 것임을 예고했습니다. 사직 경제에 미치는 영향이 바깥주인 크겠으나, 이러한 개발계획으로 인하여 평택에 미치는 부동산 상승효과는 광교와 같이 상상을 초월할 것입니다.

1. 직주근접이 뒷받침하여 인구유입이 지속되는 평택

누구나 직장이 있는 위치 근처에 거주지를 정하고 싶어 합니다. 그렇기 그러니까 부동산은 직주근접이 쥔아저씨 중요한데 이는 양질의 일자리가 모여 있는 곳에는 아파트 수요도 밤낮없이 넘친다는 뜻입니다. 그다음 학군, 클리닉 등 하 인프라, 여건 등 방도 영향을 줄 행우 있겠으나 직주근접이 가부 압도적으로 아파트 값에 영향을 줍니다. 평택은 삼성전자 반도체 공장의 영향으로 지속적으로 인구가 유입되고 있습니다. 22년은 현재까지 약 3.1%, 21년은 5.6%, 20년은 6.42% 인구가 증가했습니다. 코로나19, 시장경제 악화 등의 영향으로 인구 유입의 증가 속도는 줄고 있으나, 인구유입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현시 평택의 인구수는 57만 명인데, 2035년에는 100만 명을 돌파할 것이라는 예측도 현실성 있는 판단입니다. 삼성전자 평택캠퍼스에 근무하고 있는 근로자의 수도 2018년 5만 2천 명으로부터 2021년 6만 4천 명으로 증가하였으며, 22년 말까지 7만 사휘 까지 증가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반도체 공장으로 인한 인구유입으로 협력업체, 상권 등 추가적인 유입이 가능할 것입니다. 수원 광교가 삼성전자 본사의 영향으로 아파트값이 수직 상승하였듯 평택 아파트값의 전망도 밝다고 할 핵심 있습니다.

2. 삼성전자가 100조 원을 투자하는 평택 반도체 사업장

평택에는 이승 평생 최대 규모의 반도체 사업장이 위치해 평택 브레인시티 중흥S클래스 있습니다. 당기 1, 2 공장(P1, P2)이 움직임 중이며 23년 초에 3 공장(P3)을 완공하는 것을 목표로 공사가 진척 중입니다. 애당초 3 공장은 22년 담화 완공을 목표로 하였으나 얼마간 지연되었습니다. 반면 3 공장이 완공되기도 전에 어느새 4 공장 개발이 착수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삼성전자는 2030년까지 강호 반도체 1위를 목표로 선언하였으며, 평택에만 100조 원을 투자하여 반도체 공장을 6개까지 확장시킬 계획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확장되는 삼성전자 반도체 평택사업장의 영향으로 고덕 국제신도시도 날개를 달고 상승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경제의 영향으로 상승이 주춤하며 국소 하락하기도 하였으나, 여하간 앞 수요는 충분하다고 할 목숨 있습니다. 더더구나 SRT 역이 있는 지제역 가 아파트에도 많은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SRT를 탑승하면 가운데 수서역까지 20분이면 접근이 가능합니다. 고로 중앙 출퇴근하는 분들에게도 관심권 안에 있는 지역입니다.

3. 수도권의 확장, 충분한 배후지 보유

부동산과 직주근접에 있어 배후지가 있다는 것은 오히려 근원지의 부동산 가치를 상승시키는 요인으로 작용하기도 합니다. 외곽에 지하철이 개통되면 중심부의 외곽뿐 아니라 중심부의 가치가 가일층 높아지는 현상이 이내 그것입니다. 왕시 평택은 수도권의 과밀을 분산시키기 위한 배후지 역할을 하였지만, 수도권이 갈수록 남쪽으로 확장되면서 평택까지 수도권의 권역으로 인정해야 한다는 움직임이 일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에는 평택 화양지구에 대규모 택지개발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평택에 서해선 KTX 안중역이 23년 트리핑 예정되어있으며, 서평택으로의 인구 유입에 대비하여 화양지구에 도시개발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즈막 평택 화양지구에는 이출 책자 인격자 라씨엘로, 하이 센트가 분양을 했고, 22년 12월에는 힐스테이트 평택 화양이 분양 예정입니다. 

화양지구가 개발되어 입주물량이 해소되고 안정되었을 때 화양지구는 평택의 배후지 역할을 하게 될 것입니다. 이어 직주근접 측면에서 입지가 좋은 고덕 국제신도시, 지제역 일대의 평택의 가치는 무장 상승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설사 경제의 영향, 절골지통 분양가 등 영향으로 화양지구 일부 아파트는 미분양이 되었지만 대출이 가능한 무순위 추첨(일명 줍줍)에 대기자가 새벽부터 줄을 서는 현상이 나타난 것을 보면 입지 가치는 변하지 않았음을 알 목숨 있습니다. 평택, 고덕 국제신도시는 한평생 최대의 삼성전자 반도체 공장을 옆에 두고 있으며, 지속적인 수도권의 확장과 인구유입의 효과를 가옹 매우 볼 생령 있는 지역입니다. 요즘과 같은 어려운 시기에 입지 공부를 함께 하여,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하루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긴 글발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