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안녕하세요 매일매일 성장하는 돈나무 연구소장 입니다! ^^ ​ ​ 저번 김부길님 과제에서 제가 마케팅 대용 내지 시행사로 활동할 명함과 우리회사 광고메뉴판을 만들어 봤습니다.

​ 미리감치 명함만들기에서 어려웠던 점은 우리회사의 첫인상을 정하는 “로고”를 만드는 것이었어요. ​ 소리 … 우리회사 모토는 두유노클럽에서 따왔는데요. 여러분. “두유노클럽” 뭔지 아시죠?!

두유노클럽…Google 제가 생각한 우리회사 컨셉은 저희가 마케팅 맡게되는 회사나 가게를 국내에서 모르는 사람이 없게 하겠다는 목표와 함께,

​ 나아가 세계인들도 알게 하자는 모토입니다. 제가 생각해도 끔찍스레 멋진데… ​ 와 도통 멋져요 …그렇지 않나요…? ​ 이런즉 컨셉을 생각한 데에는 장근 스토리가 있습니다. ​ 제가 이맘때쯤 영당 가는 조개찜 맛집이 있는데요.(저는 어패류 귀신입니다.) 여기는 우리나라 사람들 뿐만 아니라 일본에서도 소문이 났는지 밑받침 사람들도 자못 오더군요.

​ 과시 사장님이 SNS를 정확히 하시는지…?! 온상 뿐만 아니라 동남아 미국 중국 등… 갈때마다 주위에서 다양한 언어가 들리는 집입니다. ​ 댁 조개찜댁 하루하루 웨이팅 하고 주변에 점사 매입해서 N호점까지 내시더라구요. ​ 곧이어 이겁니다!! 사장님들 가게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도 유명해진다?! 두손 고개 싹 들고 좋아하실거죠?! 제목 마케팅 회사는 곧 시고로 컨셉으로 만들었습니다. ​ 누이도 웃고 매부도 웃고 두유노도 웃었다. 두유노마케팅 윈윈전략 ​ 로고 구상 기미 머릿속의 지우개… 여튼… 저는 현금 로고를 만들어야 하는데요. 저번 가휘 컨셉에는 픽사베이에서 이미지를 가져와서 프로토타입 명함의 이미지를 만들어 봤습니다만.

​ 네…그래요 저도 알아요.

뭔가 허접해요.

로고가 필요해요.

​ 보지 뭔가…! 그…! 세계를 아우르는, 지구촌! 이런걸 의미하는 로고가 없을까 고민했습니다. 휘 디자인을 완성하면 실질상 인쇄소에 맡겨서 뽑을것이기 왜냐하면 뭔가 간지나는 그런게 필요합니다. ​ 부업스터디 동기분들의 명함을 보면 “와 어떻게 이런 생각을 하셨지…?” “너무 대단하다”고 생각이 들 만치 명함을 단판 만드신 분도 많던데 디자인 이나 센스가 탁월하십니다! (부태리님, 치밍님 얘기에요 보고 계시죠…?ㅋㅋ)

​ 미리미리 캔버스에 가봅니다. 맘에 드는 로고가 없습니다. 여북이나 이쁜건 일단 유료군요. ​ 구글에서 “무료로고만들기”를 검색해 봅니다. ​ 이중에 아무대나 들어갑니다. 로고를 슥삭슥삭 만져줍니다. 맘에 드는 로고를 클릭하면 비슷한 로고들이 뜨는데 바꿔줄 고행 있고 간편하게 만들 행운 있었습니다. ​ 저는 Canva 라는 무대 로고 사이트에서 만들어 봤는데요, 다만들고 오른쪽 상단에 공유하기 누르면 PNG 파일로 내려받을 무망지복 있었습니다! ​ 총 4개의 후보중에 맘에 드는 하나를 픽합니다. ​ 짠~!! 최종시안이 나왔습니다. 똑같이 맡기기보다 명함업체에 로고 이미지를 넘겨주고 명함의 재질이나 추천해 주실 디자인적 요소를 선택해서 인쇄하려고 합니다. ​ 메뉴판 수정하기 우리회사가 팔 행우 있는 메뉴는? 자식 저번 프로토타입 메뉴판을 짤 때. 저는 최종점 목표치로 벌 삶 있는 돈을 목표로 메뉴판을 짜 봤습니다. ​ 1주일에 750만원 벌 성명 있는 단가. 상상만 해도 행벜한데요. 이출 금액은 인스타 피드나 릴스 1회 올려주는 가격에 대해 머릿속에 정보가 없다보니 배운것에서 따와서 만들어 본 것입니다.

​ 메뉴판 단가에 대해 아시는 분이 계실 것 같아 함께 스터디중이신 동기님께 DM으로 여쭤보았습니다. 제가 몰랐던 부분에 대해 구체적이고 자세하게 알려주셨습니다. 부태리님은 부동산 분석도 그만 하시고 미상불 갓생을 추구하시며 열심히 달리시는 분입니다.

​ 육아로 바쁘실텐데도 답장도 급히 주시구요 갓대디…!! 진심 감사합니다…!! 부동산 이야기 & 행복한 삶을 연구하는 부태리 입니다. 부자 아빠 테크트리를 부지런히 만들어 갑니다. blog.naver.com ​ 부태리님의 조언을 바탕으로 현실적인 메뉴판을 수정해 봅니다. 지금 금시 팔 삶 있는 메뉴와 메뉴판을 구상해봅니다. ​ 이제 계정상태는 인스타 브랜딩계정 1개, 먹스타계정 1개, 돈나무 블로그 짬뽕주제 1개 입니다만, 현실적으로 가능한 건 마케팅 시행사가 되어 제품홍보를 하는 것입니다. 유료협찬…! 체험단이나 기자단부터 올라가는 과제 대행 것이지요. ​ 그러려면 미느미느님의 4주차 과제를 미리감치 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체험단이나 기자단이 어떻게 돌아가고, 수익구조가 어떤식으로 되어있는 지 이해하면 사후 계단도 보일 것 같습니다. ​ #품목별 메뉴판# 품목 체험단 단가 기자단 단가 블로그 1포 20,000 30,000 인스타 1 피드 30,000 40,000 인스타 1 릴스 40,000 50.000 피&릴&포 풀세트 120,000 150,000 ​ ##복수계정 돌리기## 품목 체험단 기자단 인스타 6피드 200,000 230,000 인스타 6릴스 270,000 300,000 6피드+6릴스+1포스팅 500,000 550,000 ​ 도임 품목들을 팔려면 사장님들에게 어필할 핵심 있는 “팔로워 수”나 “이웃 수” 또는 “공감&댓글 수”가 선행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너무 당연한건가…) 이왕 피아르 맡기는 거 사장님들도 메리트를 원하시겠죠. ​ 에어비앤비든 뭐든 신규진입을 하면 가격을 싸게해서 좋은 후기를 쌓고 차츰차츰 성장하여 슈퍼호스트가 되는 것처럼, 어디서나 마찬가지구나 라는 생각입니다.

​ “돈이 되거나 or 경험이 되거나” 지금은 뭐라도 쌓아나가야 하는거군요.

​ 오케이 접수…!

4주차 제재 가즈아ㅏㅏㅏ!!! ​ 여기까지 돈나무 연구소장이었습니다!